MY MENU

학부 새소식

제목

나도현(사회체육학과 92) 졸업생, KT wiz 프로 야구단 신임 단장 선임을 축하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2.27
첨부파일0
조회수
1378
내용
안녕하세요, 스포츠응용산업학과에서 알려드립니다. 
스포츠응용산업학과의 전신인 사회체육학과 1기 졸업생이신 나도현(사회체육학과 92) 선배님께서 KT wiz 프로 야구단의 신임 단장으로 선임되셨습니다. 
나도현 선배님은 연세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신 뒤, 미국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으시고, LG 트윈스에서 스카우트 업무와 메이저리그 스카우트 학교 수료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야구단 운영 경험을 쌓아오셨습니다. 특히 KT wiz 창단 후 초대 운영팀장과 데이터 기획팀장을 역임하셨으며, 국내외 야구계에 풍부한 네트워크와 데이터 야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륜까지 갖춰 현장에서 명문 구단 구축을 위한 적임자로 평가받고 계십니다. 

나도현 선배님께서는 후배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는데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학과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통섭의 역량을 가진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 '이론과 실기도 물론 필요하지만 현장 경험이 중요하다. 현장 경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알 수 있기 때문'이라며 융합형 사고와 현장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또한, 야구계를 꿈꾸는 학생들은 현장에서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셨습니다. 구체적으로 나도현 단장님이 계셨던 데이터 팀의 경우, 경험적으로 전력을 분석하던 단계에서 지나 빅 데이터를 통해 전력을 분석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데이터팀은 코딩 능력이 필수적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후배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나도현 선배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나도현 선배님과 KT wiz의 건승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