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팀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BK21 4단계 베이비붐 세대의 치료레저(therapeutic leisure) 활성화를 위한 응용스포츠산업 교육연구팀의 팀장 이철원 교수입니다.

 

베이비붐 세대는 1955년에서 63년 출생한 연령그룹으로, 인구블록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거대한 집단입니다. 본 교육연구팀이 출범한 2020년부터 55년생이 노인 세대로 진입하기 시작하여, 2028년까지 약 728만 명이 은퇴 연령에 도달하게 됩니다.

 

본 교육연구팀은 거대한 인구집단인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출범하였습니다. 2020년 9월부터 국가사업인 4단계 BK21의 사업으로 채택 되었으며, 여가 및 레저 비즈니스,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의학, 평생스포츠, 스포츠행정 및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베이비붐 세대에게 치료레저(Therapeutic Leisure)를 제공, 이들이 가진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급격한 고령화와 고령자들에게 치명적인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한 베이비붐 세대의 여가소외가 야기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그들의 복합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구성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저희가 가진 학문적 역량을 통해 사회문제의 해결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이러한 비전에 함께하실 연구자들을 환영하며, 사업이 끝나는 2027년 까지 최선을 다해 연구, 교육 및 인재양성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팀장 이철원 교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