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과장인사말

이준성 (Ph.D., Univ. of Michigan)

학과장 이준성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는 스포츠 분야에서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기독교적 가치 (Christianity) 를 가진, 창의력 (Creativity) 이 뛰어난 글로벌 융합인재를 (Connectivity) 양성하는데 그 비전이 있습니다. 특히, 학과명에 포함되어 있는 ‘응용산업’에서의 산업을 4차산업 (Industry 4.0) 으로 정의하고, 과학기술과 융합시대의 스포츠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고, 이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의 비전에 근거해 세 개의 핵심가치를 다음과 같이 규명하였습니다. 첫째, 우리 학과는 이 사회 속에서 자신의 소명을 깨닫고 사랑과 희생을 통해 자신의 소명을 이루는 섬김의 리더 양성 (Christianity)에 힘쓸 것입니다. 둘째, 이 시대의 변화를 예측하고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창의적 리더를 (Creativity) 양성 할 것입니다. 셋째, 혼자가 아닌 함께 라는 가치를 이해하고 융합적 사고를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융합 인재 양성 (Connectivity)을 양성할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는 교수, 연구원, 대학원생 그리고 학부생이 위 세 가지 핵심가치를 이루기 위해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갈 것입니다.


스포츠응용산업학과장 이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