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부 새소식

제목

[★중요★]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졸업요건 변경 안내(하계 및 동계스포츠 과목 전공 구분 변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11
첨부파일0
조회수
1862
내용

안녕하세요스포츠응용산업학과 사무조교 박광범입니다.

 

일단 하계 및 동계스포츠 수업 관련하여 학생들과의 충분한 소통 없이 잦은 변경이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학과는 지난 2019년 7개교 이래 처음 시행된 교육부 종합감사에서 하계 및 동계스포츠 수업 운영 방식에 대하여 지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지적 내용은 그 동안 하계 및 동계스포츠 수업이 학기 중이 아닌 방학 기간에 진행되었는데이러한 방식이 학칙에 어긋난다는 것이었습니다.

 

본 학과는 모든 수업은 학기 내에 개설되고 진행되어야 한다.’는 학교의 원칙을 지키기 위하여 정규학기에 개설되는 수업을 계절 학기에 개설하는 것으로 변경하였고, 2019년 겨울 동계스포츠 수업부터 급히 변경하여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러나이번 여름 계절 학기에 개설한 하계스포츠(1),(2) 과목의 수강 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으로 나타나 폐강 대상 과목으로 지정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계절학기는 수강인원이 20명 미만이면 폐강입니다).

 

본 학과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폐강 유보를 요청하였지만이 부분 또한 규칙에 위배되기 때문에 그럴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스포츠응용산업학과는 2020년도 신입생부터 하계 및 동계스포츠 과목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전공기초에서 전공선택으로 구분을 바꾼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번 계절 학기에 하계스포츠(1), (2) / 2개로 나뉘어 개설한 하계스포츠 과목을 하나로 합쳐서 개설하면 당장 이번학기 폐강은 면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하계 및 동계스포츠 수업을 수강하는 인원은 계속해서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계절학기 개설이 쉽지 않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이에본 학과에서는 2020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된 하계 및 동계스포츠 수업의 전공 구분을입학한 학번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에게 소급 적용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스포츠응용산업학과의 전공기초 과목은 스포츠응용산업학개론졸업실기스포츠응용산업인턴십 이렇게 3과목만 남게 되었음을 공지하는 바입니다.

 

이번 계절학기 하계스포츠 과목을 수강 신청한 학생들 중에서 학점이 모자라서 졸업이 불가하거나또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학생이 있는지 여부를 직접 연락을 돌려 확인하고 있습니다피해를 입는 학생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갑작스럽게 학과의 졸업요건이 변경되는 부분에 있어 많은 논란이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학생 여러분들의 양해를 다시 한번 부탁드리며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학과 이메일sportleisure@yonsei.ac.kr )로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학과 홈페이지의 졸업요건표는 추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